MTN NEWS
 

최신뉴스

P&K피부임상연구센타, 첨단장비 대거 도입..."다양성·신뢰성 향상"

이대호 기자



'P&K 피부임상연구센타'가 첨단 장비를 신규 도입했다. 이를 통해 더 다양하고 신뢰성 높은 시험 데이터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P&K 피부임상연구센타는 ▲모발 볼륨 및 윤기 측정 장비, 안면 리프팅 측정 장비, ▲피부 치밀도&두께 측정 장비, ▲경표피 수분 손실량 측정 장비, ▲피부 수분 측정 장비 등을 신규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

P&K는 국내 1위 피부인체적용 시험기관이자 '신뢰성 보증기관'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주요 장비 도입을 통해 화장품 등 각종 인체적용 제품의 효능을 보다 정확하게 분석하고, 고객사에게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지난 2010년 대봉엘에스 자회사로 설립된 P&K는 대학병원과 산학 협력을 통해 보다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효능을 검증하고 있다. 최근 3년간 연평균 25%에 가까운 성장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P&K 측은 "매년 늘어나는 고객사들의 실험 요청과 더욱 높은 신뢰성 있는 시험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이같이 신규장비 도입을 지속하고 있다."며, "각종 첨단 장비를 포함해 30대 가량을 추가 구매하고 임상연구센타도 확장했다."고 전했다.

P&K는 연간 3,000건이 넘는 실험을 수행하고 있다. 기능성 화장품 평가 실험을 비롯해 일반효능 평가, 안전성 평가, In Vitro(세포실험) 등 안티폴루션, 뇌파, 피부 흡수도 평가 등 다양하다.

최근에는 환경 오염과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맞게 미세먼지나 황사에 대한 시험을 보강했다.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되면서 장시간 마스크 착용에 따른 피부 및 화장품 사용 영향 역시 시험을 수행 중이다.

지난해 11월에는 한국 최초로 인체적용시험 개념을 도입한 이해광 대표를 선임해 전문성을 더욱 강화했다. 이 대표는 지난 1993년 아모레퍼시픽 입사 이후 약 26년간 피부 연구와 화장품 인체적용시험에 매진한 피부 과학 분야 전문가다.

P&K 관계자는 "3월부터 '맞춤형 화장품 판매업' 제도가 시행되고 있어 화장품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가 등장할 것"이라며, "그동안 개발해 온 새로운 시험법과 첨단 장비를 활용해 산업 변화를 이끄는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