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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업계 대출관행 개선책 시행 연기…"코로나 19에 전산개발 차질"

"당분간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관련 전산시스템 개발 집중"
이충우 기자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 신용등급이 낮은데도 고신용자보다 저렴한 금리로 대출해주는 카드사의 대출관행 개선작업이 연기됐다.


여신금융협회는 3일 "'불합리한 금리 차등적용 방지체계' 시행이 오는 6월로 두 달 연기됐다"고 밝혔다. 카드업계는 '금리차등 적용 방지체계'는 이달 시행할 예정이었다. 신용도 하위등급 차주가 금리할인을 적용받아 신용도 상위등급 금리보다 낮은 금리로 대출혜택을 받는 금리역전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서다.


이와 함께 카드대출 금리 비교공시 등 카드사 대출 관행 개선방안이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여파로 연기됐다고 여신협회는 설명했다.


여신협회 관계자는 "카드사 임직원들의 분산ㆍ재택근무제가 도입되고 코로나 19 피해고객을 지원하는데 업무인력이 집중 투입돼 대출관행 개선방안과 관련된 전산개발에 어려움을 겪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충분한 전산 테스트 등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물리적으로 시행 시기 연기가 불가피한 상황에 처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 "당장 1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관련 전산 시스템 개발과 안정적인 운영에 집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카드업계는 개인사업자 대출 원리금 상환 유예, 대출 금리 인하, 영세·중소가맹점 대상 무이자할부 지원, 가맹점 대금지급 주기 단축 등 지원책을 진행하고 있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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