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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생명, 비대면을 쉽게 '모바일 신계약서류보완 프로세스' 도입

유지승 기자


하나생명이 비대면 서비스 지원을 위해 ‘모바일 신계약 서류보완 프로세스’를 도입했다.

은행에서 방카슈랑스 상품에 가입하거나 서류 미비, 보완 문제가 발생할 경우 고객이 직접 은행 영업점을 재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이기 위한 것이다.

‘모바일 신계약 서류보완 프로세스’는 하나생명이 서류 보완이 필요한 고객에게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면 고객은 URL 접속으로 서류를 확인한 후, 카카오 인증 등을 거쳐 직접 서류 보완이 가능하다.

향후 하나생명은 모바일 보험서비스를 확대해 공인인증서 등을 통하지 않고, 모바일 기기에 직접 서명을 하는 방식도 도입하는 등 디지털 혁신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강혜림 하나생명계약심사팀 과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접촉에 부담을 갖던 손님과 은행 영업점 판매인 모두 비대면 모바일 보험서비스의 편리함에 만족하고 있다"며 "해당 서비스를 모든 제휴 금융기관 대리점 고객에게 확대 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지승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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