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유라이크코리아, "코로나바이러스에 걸린 소 치료 성공"

유찬 기자

라이브케어 통한 질병 조기 감지 사례 / 사진제공=유라이크코리아

스마트축산 전문기업 유라이크코리아는 소 코로나바이러스에 걸린 소를 조기 발견해 치료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김희진 유라이크코리아 대표는 "충남 한우농가에서 소의 이상상태를 경구 투여형 바이오캡슐인 라이브케어를 통해 확인해 신속한 조기 대응을 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라이브케어를 통해 소 코로나바이러스 증상인 체온 상승 패턴과 설사 증상, 음수 횟수 증가 등을 확인했다. 이에 신속하게 수의사가 방문해 증상 악화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었다.

유라이크코리아 측에 따르면 코로나바이러스과(Coronaviridae)에 속하는 코로나바이러스는 사람 외에도 소, 돼지, 말 등 동물과 조류를 감염시켜 질병을 유발하는 바이러스군이다.

현재 국제적 비상상태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다른 분류이지만 돼지, 소 등 우리 인간과 밀접한 가축에게도 소화기 및 호흡기 질환 등을 유발한다.

유라이크코리아의 라이브케어는 가축의 생체데이터를 실시간 측정하고 인공지능(AI) 기반으로 분석해 농가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바이오캡슐이다.

김희진 대표는 "현재 5억개 이상의 가축질병 빅데이터를 이미 확보하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뿐만 아니라 구제역, 돼지 열병 등 법정 가축전염병 관리에 대한 지속적인 분석을 통해 향후 전세계 가축 대상 전염병 관리 및 추적이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유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