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마이드림카, 법인·개인사업자 자동차 리스 장기 렌트 가격비교 Tip 소개

김지향

자동차리스 신차 장기렌트 가격비교 전문 기업 ‘마이드림카’에서 4월 법인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수입차리스 장기렌트 프로모션 가격비교 조건 특판 할인을 진행한다.



자동차리스는 소비자가 원하는 차량을 리스 금융사에서 대신 구매하고 일정한 기간 동안 소비자는 매월 일정한 리스료 비용을 지불하면서 신차를 이용하는 자동차 종합 금융 상품이다.

자동차리스는 차종에 특별한 제한이 없고 기존 보험 이력 유지가 가능하면서도 일반 번호판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더불어 법인 및 개인사업자 등 사업장에서는 리스 비용을 경비처리 할 수 있어 합리적인 세금 절감은 물론 경우에 따라 기존 자동차 종합 보험 이력을 유지하면서 낮은 보험료로 차량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오토리스와 다르게 장기렌트카의 경우 월 대여료만 비교하면 리스보다 장기렌트 대여료가 비싸지만 자동차 종합 보험료는 물론 자동차세까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정확한 비교가 필수다. 특히 매년 돌아오는 자동차보험 가입이나 세금 등 부대비용에 대한 고민을 할 필요가 없어 차량관리 편의성 때문에 찾는 소비자들도 많다.

장기렌트는 ‘허하호’ 렌터카 번호판이 적용되지만 자동차 종합 보험료가 비싸거나 인수 거절 경험이 있는 소비자는 물론 초기비용이 부담되는 경우, 연간 주행거리가 많아 무제한 약정이 필요한 경우에 해당되는 소비자들이 많이 이용하고, 자동차리스 이상으로 효율성이 높아 개인법인 등 사업장에서도 많이 활용되는 추세다.

이처럼 자동차리스 장기렌트는 기본적인 상품 특성에서 차이가 있지만 소비자의 차량 이용 목적은 물론 약정기간, 보증금, 선납금(선수금) 조건 설정과 매월 수시로 변경되는 차량 판매 조건과 각종 할인 프로모션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 마다 적합한 상품이 천차만별로 달라진다.

벤츠 BMW 아우디 등 수입차 브랜드의 경우 장기렌트카보다 자동차리스가 상대적으로 유리할 수있지만 앞서 살펴본 다양한 조건의 차이를 포함해 여러 딜러사의 리스 할인 조건과 견적을 일일이 비교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여기에 차량 재고 여부에 따라 계약 가능여부도 크게 달라지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여간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만 하는 실정이다.

마이드림카’에서는 소비자들의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온라인 맞춤형 가격비교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순히 견적서 비교가 아닌 고객 스스로 보다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최신의 수입차 프로모션 할인 정보를 제공하면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4월 수입차 자동차리스 장기렌트카 특판 프로모션 대상 차량 중 브랜드별 대표 차량으로는 2020 벤츠 E클래스 E300 아방가르드/익스클루시브, E220d 아방가르드/익스클루시브, BMW 520d, 520i, 530i, BMW 3GT, 6GT, 아우디 A6 45 TFSI, A6 40 TDI 등의 모델이 특히 할인이 많은 상황이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경우 E클래스 E300, E220d 등 주요 인기 차량은 재고량도 충분해 대부분 빠른 출고가 가능하다. 기타 수입 브랜드 역시 BMW 5시리즈, 아우디 A6, 2020 포드 익스플로러 등 대표 인기 모델은 대체로 즉시 출고가 가능하다. 더불어 최근에는 현대 기아 제네시스 등 국산차량에 대한 장기렌트와 자동차리스 수요도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마이드림카’ 김영진 팀장은 “자동차리스와 장기렌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점차 개선되면서 신차 할부와 렌트리스 상품을 비교하는 문의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면서 “비용이나 낮은 가격만 강조하는 업체도 많지만 핵심은 소비자 스스로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마이드림카’는 이외 수입차리스 벤츠 BMW 아우디 포드 지프 랜드로버 등과 제휴를 통해 프로모션 할인된 견적의 자동차리스 이용 및 비교 견적도 제공하고 있으며, 업체를 통한 수입차 자동차리스 및 개인 법인 사업자 장기렌트 무보증 상품 조건 상담도 가능하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