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동양생명, '엔젤맘스케어' 출시…임신∙출산∙육아 앱 서비스

유지승 기자


동양생명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맞춤형 헬스케어를 제공해 엄마와 아이의 건강 관리를 돕는 ‘엔젤맘스케어’ 서비스를 출시했다.

‘엔젤맘스케어’는 ‘(무)수호천사꿈나무자녀사랑보험’과 ‘(무)수호천사내가만드는우리아이보험’가입자 전용 서비스로 산모의 건강한 출산과 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돕기 위해 개발된 상품이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산모는 임신 주수에 따른 태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체중 관리와 걷기 목표 설정 및 분석 기능을 탑재하고 상황별 홈트레이닝 영상을 제공해 산모가 출산 전후 적정 체중을 유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출산 후에는 각종 육아정보를 제공하고, 자녀의 예방접종 일정, 키∙몸무게 등 성장관리, 체온 및 해열제 복용 기록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 자녀가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는지 주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성장과 발육에 도움이 되는 성장 마사지, 성장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습성향검사, 심리케어 상담, 성조숙증 위험도 상담도 이용할 수 있게해 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돕는다.

자녀가 아파 당황스러운 초보 부모를 위해 질환별 전문병원 안내와 예약 서비스를 제공해 대기시간 없이 진료받을 수 있으며, 간호사, 운동처방사 등 각 분야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한 맞춤형 자녀 질병 관리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중대질환시 병원 간 앰뷸런스 이송서비스와 서울 3차 병원 첫 진료 혹은 입∙퇴원하는 경우 간호사 진료 동행 서비스도 이용 가능해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임신∙출산∙육아∙교육을 아우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동양생명 어린이보험 가입시 ‘엔젤맘스케어’에 동의하면 계약 성립 이후 설치 안내 메시지가 전송된다. 서비스 신청은 어린이보험 가입시에만 가능하며, 최대 3년간 이용할 수 있다.

유지승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