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척시,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실천으로' 계단걷기'

신효재 기자



삼척시보건소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과 신체활동을 통한 건강증진을 위해 ‘계단걷기’ 홍보에 나섰다.

코로나19로 야외활동 제한뿐만 아니라 바쁜 일상 속에서도 운동시간이 부족한 시민들이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20일부터 ‘계단걷기 홍보 스티커’를 제작해 관내 공동주택 엘리베이터에 부착한다.

계단걷기는 짧은 시간에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이 함께 이뤄지는 하체 근육 단련에 최적의 운동으로 무릎 주변 근육이 단련돼 관절염을 예방하고 양다리를 교대로 사용해 신체 균형감을 높여 낙상과 골절을 막아준다.

또 70kg의 사람이 계단(평균 계단높이 18cm)을 오르는데 한 걸음 당 0.15kcal가 소비되며 심혈관질환과 비만 예방에 특히 도움이 되며 바쁜 일상생활에서 시간을 내지 않고도 높은 강도의 운동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다.

삼척시보건소 관계자는 “계단걷기 운동을 통해 코로나19 또는 바쁜 일상 속에서 운동이 부족한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동시에 승강기 이용 감소에 따른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며 “삼척시민 다수가 계단걷기 실천에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