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 무증상에도 전파력 커 “완전 종식 어려워, 장기전 될 것”

백승기 기자



코로나19가 무증상에도 전파력이 크며, 완전 종식이 어려우며 장기전이 될 것으로 정부는 내다봤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은 20일 오후 정례브리핑에서 "유행과 완화를 반복하다가 겨울철이 되면 바이러스가 발생하기 좋아지는 (환경이) 되고 밀폐된 환경 속에서 대유행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며 "이를 위한 준비와 대비가 필요하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또 정 본부장은 "많은 전문가들도 현재 코로나19 유행이 빨리 종식되기는 어렵고, 바이러스 특성 자체가 경증이나 무증상에서도 전파가 되는 등 전파력도 크다고 본다"며 "감염 이후엔 면역 수준이 어디까지 올라갈지, 언제까지 지속될지 밝혀진 바가 없기 때문에 완전히 종식시키긴 어렵고 장기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부산 의료원에서 코로나19 환자를 치료하던 간호사가 무증상 확진 판정을 받은데 이어 가족에게 바이러스를 전파한 것으로 추정되면서 무증상 환자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이 간호사는 코로나19와 관련한 아무런 증상이 없었지만, 자신의 아버지인 128번 환자가 '확진' 판정을 받은 후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사진: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