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유라이크코리아 '라이브케어', 200만 달러 규모 일본 시장 수출 계약

유찬 기자

김희진 유라이크코리아 대표 (오른쪽 네번째) /사진=유라이크코리아

ICT 스마트축산 스타트업인 유라이크코리아는 일본에 라이브케어 제품 약 200만 달러 수출계약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라이브케어는 유라이크코리아가 국내 최초로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한 경구 투여형 실시간 축우 헬스케어 통합 서비스다.

IoT 센서가 내장된 바이오캡슐이 축우의 반추위 내에서 체온 및 활동량 등 생체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LoRa(로라)망을 활용해 생체데이터를 전송한다. 인공지능 기술 기반 딥러닝으로 분석한 결과가 어플리케이션(APP) 및 웹 프로그램으로 농가 사용자에게 제공된다.

개체 별 컨디션 모니터링 기반 질병 조기감지 및 번식 관리가 용이하며, 축사 내 전염병 확산 예방, 항생제 절감, 공태일(축우의 비임신 기간) 감소 등 농가 생산성 및 품질 향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소 코로나바이러스 설사병 ▲구제역 ▲식체 ▲산욕열 ▲폐혈증 ▲케토시스 ▲유방염 ▲유행열 ▲일본뇌염 ▲폐렴 등 40여가지의 다양한 질병의 예방과 조기치료가 가능하며 발정시기와 분만시기까지 98%의 정확도로 예측할 수 있다.

김희진 유라이크코리아 대표는 "엄격하고 정밀한 사양관리에 주력하는 일본 시장에서 기술력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3년 내 일본 축산시장 10만두 대상 서비스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가축 질병 생체 빅데이터 5억개를 보유한 유라이크코리아는 SK텔레콤, 미국 Microsoft, 일본 SoftBank, 덴마크 TDC 등 국내외 글로벌 기업들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해외시장으로 B2B 사업을 넓혀가고 있다.


유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