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도, 정보화마을 강원마트 농산물 매출 증가

코로나19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대폭 상승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

강원도정보화협동조합은 올해 3, 4월 강원마트 매출액을 정산한 결과 총 500만원(3월 1800만원, 4월 3300만원)을 기록했다.

정보화마을은 2018년 7월 강원마트에 입점한 후 월평균 5 ~ 800만원 정도 매출액을 보이며 꾸준한 매출 신장세를 보였다.

특히 코로나19 피해가 본격적으로 영향을 미치기 시작한 3월부터 청정 농, 특산물 온라인 판매가 급증하며 봄나물이 나오는 4월부터는 작년 대비 4배 가까운 매출 신기록을 세웠다.

주요 판매품목으로는 수산물, 떡, 봄나물 등이며 동해 반건조 가자미(동해 심곡약천마을), 석이 기정떡(삼척 덕풍계곡마을), 눈개승마․참두릅(화천 하늘빛호수), 더덕․곰취(영월 술빛고을마을), 감자(영월 효자열녀마을), 두메산골 칡즙(원주 미륵산마을) 등이 큰 인기를 끌었다.

도 관계자는 “코로나19 특수로 인한 매출 기조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언택트 소비에 대비하여 비대면 상품개발 및 온라인 상품 판로 개척에 더욱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