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질본 "이태원 클럽 관련 '코로나 19' 확진자 현재까지 54명"

질본, 코로나 19 정례 브리핑
"오늘 12시 기준 이태원 클럽 관련 확진자 54명"
"황금연휴 기간 이태원 클럽 방문자 코로나19 검사 강력 요청"
이충우 기자

[서울=뉴시스]정은경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본부장이 8일 오후 2시10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질병관리본부 제공) 2020.05.08. photo@newsis.com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질본)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10일 오후 충북 오송 질본에서 코로나19 정례브리핑을 열고 "벌써 54명의 확진자가 확인됐으며 7명이 지역사회에서 가족·지인 등을 전염시켜 11명의 2차 전파 사례가 보고될 만큼 전파속도가 굉장히 빠르고 전염력이 높은 특성을 보여주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지난 9일에는 서울시 이태원 소재 클럽 관련 접촉자 조사과정에서 이태원 클럽 직접 방문이 확인된 18명, 이로 인한 접촉자 등 6명이 추가로 확진됐다.


정 본부장은 "이태원 클럽 관련 확진자는 이전 확진자를 포함 현재 총 54명"이라며 "추가 접촉자 파악과 감염원에 대한 역학조사가 계속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지역별로 서울이 30명으로 가장 많고 경기도가 14명, 인천 6명, 충북 2명, 부산과 제주가 각 1명씩이다. 초발환자로 지목된 용인 66번째 환자 포함 이태원 클럽을 직접 방문한 이가 43명, 가족이나 지인, 동료 등 기타 접촉자 수가 11명이다.


질본은 지난달 말부터 5월6일까지 황금연휴 기간 서울 이태원 소재 클럽을 방문한 사람은 코로나19에 감염 위험이 높다고 보고 있다. 질본은 이들에게 외출을 자제하고 자택에 머무르고, 관할 보건소나 1339 등에 문의해 진단검사 등 보건소 조치사항에 따라줄 것을 강력하게 요청했다.


또한 정 본부장은 "지난달 말부터 클럽·주점과 같이 밀폐된 공간에서 불특정 다수와 밀접 접촉을 한 경우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다면 관할 보건소, 1339를 통해 선별진료소에서 진단검사를 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권고했다.


지자체와 의료기관의 선별진료소에서도 클럽 등 접촉력과 노출력을 반드시 확인하고,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적극적으로 진단검사를 실시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