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H공사, '청신호 명동'에 청년위한 금융강좌 개설

이지안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김세용)는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 청년들을 대상으로 앞으로 살아가는데 필요한 다양한 금융지식을 알려주는 금융교육 강좌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개설한다.

금융교육은 우리은행이 담당하고, 장소는 최근에 서울 명동에 오픈한 청신호주택 홍보관 ‘청신호 명동’으로 SH공사가 제공한다.

이달 21일 19시에 열리는 첫 번째 강좌는 '금융초보생, 통장과 친해지기'라는 주제로 시작하여 올12월까지 총 8회에 걸쳐 매달 새로운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좌의 주요 주제로는 '내 집 마련을 위한 신혼부부 자산관리전략', '사회초년생의 청약저축 100% 활용법', '금융상품 완전분석', '신용등급의 이해와 신용관리 방법', '꼼꼼한 연말정산 소득공제 준비' 등 쌈지돈 모으기부터 재테크, 연말전산 세테크 기법까지 금융생활인으로서 알아야 할 필수정보를 알려준다.

이번 금융강좌는 우리은행의 청년을 위한 Youth 브랜드 '스무살 우리'와 SH공사의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주택브랜드 '청신호'와 협업의 일환으로 청년들에게 금융지식과 알려주고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SH공사 김세용 사장은 “앞으로 '청신호 명동' 등 공사 홍보관에서는 금융강좌를 비롯한 청년들에게 실제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커뮤니티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하여, 청년·신혼부부가 주거문제를 해결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지안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