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안재현 SK건설 사장 "글로벌 PDH 분야 우위 선점" 외 2건

조형근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안재현 SK건설 사장 "글로벌 PDH 분야 우위 선점"

SK건설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초대형 PDH(Propane Dehydrogenation) 플랜트의 기본설계(FEED) 수주에 성공했습니다.

PDH는 프로판가스에서 수소를 제거해 프로필렌을 생산하는 공정으로, 수주금액은 약 92억원(755만 달러) 규모입니다.

안재현 SK건설 사장은 "이번 수주 건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글로벌 PDH 분야에서 경쟁 우위를 선점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2. 최희남 KIC 사장, 임직원과 재난지원금 기부 동참

최희남 한국투자공사(KIC) 사장이 본부장급 이상 임원과 함께 재난지원금을 전액 기부했습니다.

앞으로 임원을 제외한 직원들은 개인의 자율적인 의사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기부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최희남 사장은 "작지만 따뜻한 정성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3. GC녹십자헬스케어, IT 전문가 안효조 부사장 신규 선임


GC녹십자헬스케어가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 구축을 위해 안효조 부사장을 영입했습니다.

안 부사장은 앞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등 기존 사업에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을 연결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할 계획입니다.

앞서 안 부사장은 KT에서 신사업 개발을 주도하고, 최근에는 케이뱅크에서 사업총괄본부장을 역임한 바 있습니다.


조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