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투자증권, 미국 낙폭과대주∙언택트관련주 투자랩 출시

이수현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미국에 상장된 투자 유망 종목을 시장상황에 맞춰 분할매수 하는 '한국투자 미국대표 리턴즈 TOP5랩'과 '한국투자 미국언택트 BIG5랩(USD)' 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25일까지로, 두 상품 모두 최소가입금액은 원화 기준 3,000만원이다. 은행외화예금 송금을 통한 달러 입금도 가능하다.

'한국투자 미국대표 리턴즈 TOP5랩'은 코로나19 사태로 가격이 하락한 낙폭과대 기업에 투자하는 랩이다. 미국 경제활동 재개 시 빠른 주가회복이 예상되는 미국대표 생활밀착형 고배당 기업인 코카콜라 등 5개 기업에 투자한다.

운용전략은 투자금액의 50%를 초기에 매수한 후 나머지 50%는 가격하락 시 추가로 분할 매수한다. 가격이 하락하지 않는 경우 매달 총 2개월간 추가 매수를 통해 주식비중을 늘려 나간다. 고객이 지정한 목표수익률 달성 시 주식비중을 축소하는 목표 전환형 랩이다.

'한국투자 미국언택트 BIG5랩(USD)’'는 언택트 환경에서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클라우드, AI, 온라인쇼핑, 원격의료, 디지털 페이 업종에서 승자가 될 기업을 선별해 투자하는 랩이다. 해당 업종에서 이미 지배적인 지위를 가지고 있거나, 지속적으로 차별적인 성장을 보이는 텔라닥헬스 등 5개 기업에 투자한다.

투자금액의 30%를 초기에 매수한 후 나머지 70%를 3주간 매주 분할 매수하고, 고객이 지정한 목표수익률 달성 시 주식비중을 축소하는 목표 전환형 방식으로 운용된다.

이준재 한국투자증권 투자상품본부장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미국 증시가 대형IT기업을 중 심으로 빠른 회복을 보여주고 있다"며 "낙폭 과대로 더욱 매력적인 가격대를 지닌 고배당 대표기업과 언택트 환경에서 차별적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에 투자하는 전략은 현 시장에서 좋은 접근방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