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스파크플러스, 스파크랩·NH농협은행과 혁신 스타트업 투자 위한 MOU 체결

스타트업 생태계 성장 지원을 위한 상호 교류 활성화와 해외 진출 등 지원 예정
이유민 기자

(왼쪽부터) 김호민 스파크랩 공동대표, 손병환 NH농협은행장, 목진건 스파크플러스 대표가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진행된 MOU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스파크플러스)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가 NH농협은행, 스파크랩과 함께 혁신 스타트업 육성 투자 지원을 위해 손을 잡았다. 3사는 상호 기관의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투자하는데 적극 협력한다는 목표다.

이번 협약에서 3사는 ▲디지털 신기술 기반 혁신 스타트업 발굴 ▲혁신 스타트업 입주 지원 및 성장 육성 멘토링 ▲혁신 스타트업 IR 및 투자연계 지원 ▲창업 생태계 지원 확대를 위한 상호 교류 활성화 ▲육성기업 해외 진출을 위한 네트워킹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호민 스파크랩 공동대표는 "유망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의 운영은 물론, 금융 분야 스타트업들과 전방위적 사업 협력 체계 구축으로 국내 금융 생태계 혁신을 이끄는 NH농협은행과 함께 넥스트 유니콘 발굴에 힘을 모을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기관의 투자 노하우, 글로벌 네트워크, 수준 높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등을 활용해 우수 스타트업의 고속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목진건 스파크플러스 대표는 "스파크플러스는 스타트업 성장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경험과 공간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스타트업 생태계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이 더 많은 스타트업 육성과 발굴에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유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