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쌍용차, 언택트 마케팅 효과 '톡톡'…티볼리 판매 44%↑

11번가·CJ오쇼핑 판매…코란도도 전월보다 32% 늘어
김승교 기자


쌍용자동차의 언택트 마케팅이 성과를 거두고 있다.

쌍용차는 코란도와 티볼리의 판매(1~22일)가 전월 대비 각각 32%, 44% 상승했다고 25일 밝혔다.

앞서 쌍용차는 코로나19 유행으로 온라인 커머스와 TV홈쇼핑 등의 채널을 확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왔다.

쌍용차는 지난달 커넥티드 기능이 강화된 리스펙(RE:SPEC) 코란도∙티볼리 출시 후 커머스 포털 11번가와 협력, 30만원 할인권을 66% 할인된 10만원에 판매하는 맞춤 혜택을 제공하며 온라인을 통한 구매채널을 확보했다.

해당상품을 구매할 경우 편리한 위치의 쌍용자동차 전시장과 연결, 담당 오토매니저와 시승, 구매 상담을 진행하도록 했으며, 해당 페이지 방문자수가 약 20만건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쌍용차는 지난 3일에는 CJ오쇼핑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리스펙 코란도∙티볼리 차량을 선보였다. 방송 중 1500여 건의 상담이 접수됐으며, 실시간 현장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100만원 할인쿠폰이 증정됐다.

CJ오쇼핑 판매에서는 차량 출고시 10만원 특별할인 등 맞춤혜택이 주어졌고, 상담·시승한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달콤한 디저트 세트가, 10명에게 속초 롯데리조트 숙박권이 추첨을 통해 주어질 예정이다.

'미스터트롯' 임영웅이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G4 렉스턴 역시 상당한 수준의 판매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임영웅이 출연한 화이트 에디션 출시 광고는 264만뷰를 기록하고 있으며, G4 렉스턴의 이달(1~22일) 판매성적 역시 전월 대비 53% 가량 상승했다.

쌍용차는 "코로나19 유행으로 자동차 업계 역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쌍용차는 지속적으로 맞춤형 마케팅 및 판매전략을 마련, 실행할 계획"이라며 "전국 판매네트워크를 대상으로 방역소독을 실시, 코로나19 안심구역화하는 동시에 비대면 상담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승교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