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최태원-노소영, 오늘(26일) 이혼소송 2차 변론 진행

최 회장-노 관장 대면 가능성 관심
1조원대 재산 분할이 쟁점
박지은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좌),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우). 사진 = 뉴스1 DB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의 이혼소송 2차 변론이 오늘(26일) 열린다.

재계에 따르면 서울가정법원 가사2부는 26일 오후 5시 최 회장과 노 관장의 이혼 소송 2차 변론기일을 진행한다.

최 회장과 노 관장이 이번 변론에서 대면할지는 아직 불투명하다. 노 관장은 지난 첫 변론기일에 출석했지만 최 회장은 나오지 않았다. 이혼소송에서 당사자 출석 의무는 없다.

이번 소송의 최대 쟁점은 재산 분할이다. 노 관장은 위자료 3억원과 함께 최 회장이 가진 SK(주) 주식의 42.29%에 대한 재산 분할도 요구하고 있다. 이는 전체 SK(주) 주식의 약 7.73%로 지난해 말 기준 1조3,000억원 규모다.

최 회장 측은 지난 8일 재판부에 재산 목록을 제출했고 이어 11일 노 관장 측도 재산 목록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7일 진행된 첫 변론기일에 출석한 노 관장은 "최 회장이 이혼소송을 취하한다면 위자료와 재산분할 소송을 취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대해 최 회장 측은 "여론전일 뿐 진정성이 없다"며 "비공개 법정 진술을 외부에 언급하는 것은 유감"이라고 밝혔다.


박지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