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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완전판매 막자" 기업은행, 고객보호 '컨트롤타워' 설치

소비자브랜드그룹→금융소비자보호그룹 분리 개편
사전 보호·사후 관리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 수행
허윤영 기자



IBK기업은행이 금융소비자보호 권익 강화를 위한 조직 개편에 나선다.

기업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 전담 조직을 확대하고, 상품 개발부터 심의, 사후관리 등 상품판매 전 과정에서 고객보호기능을 강화하는 개편안을 마련한다고 26일 밝혔다.

기존 소비자브랜드그룹에서 금융소비자보호그룹을 분리했다.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의 독립성과 금융소비자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그룹 산하에는 소비자 보호 사전 조치를 위한 '금융소비자보호부'와 사후 관리를 위한 '금융소비자지원부'가 설치된다. 두 조직은 고객 보호 컨트롤타워의 역할을 수행한다.

기업은행은 ▲상품선정 프로세스 강화 ▲내부통제부서 간 합동 점검을 통한 심의 고도화 ▲모니터링 정교화 ▲현장지원 강화 등의 조치들로 소비자보호 프로세스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고위험 투자상품 판매 후 기초자산 하락이나 손실구간 진입, 민원 발생 등의 리스크 요인을 정기 모니터링하고, 투자 상품 전문 인력 양성과 판매 역량 강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완전한 판매절차와 합리적인 과정을 통해 고객이 수익을 얻고, 이것이 은행의 이익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키는 것이 이번 개편의 목표"라고 말했다.


허윤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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