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재명 "쿠팡 부천 물류센터, 28일부터 2주간 집합금지"

사실상 영업금지 격...2주 집합금지 조치 발표
이유나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발생하고 있는 쿠팡 부천 물류센터에 대해 2주간 집합금지 행정명령 조치를 내렸다.

이 지사는 28일 오후 경기도청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사실상 '영업금지'인 집합금지 조치를 발표했다. 도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행정처분서를 이날 부천센터 측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 지사는 "부천센터에서 어제까지 64명이 집단감염된 것으로 확인됐고, 전수조사 결과에 따라 앞으로 확진자 수가 대폭 늘어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며 행정명령 조치의 배경을 설명했다.

행정명령 조치가 내려짐에 따라 부천센터 측이 이를 위반할 경우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80조 제7호에 따라 300만원 이하 벌금 등 처벌을 받을 수 있다.

도는 행정명령 조치와 별도로 부천센터 근무자와 방문객 등 4,156명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 중으로, 현재까지 63.3%인 2,633명에 대해 검사를 완료했다.

도는 추가적으로 배송요원 명단이 입수 되는대로 이들에 대한 전수조사도 신속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