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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로 손보겠다" 하나손해보험, 디지털 손보사로 새출발

새 슬로건에 '신생활보험 플랫폼' 선정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 "투자 아끼지 않겠다"
허윤영 기자



하나금융그룹의 첫 번째 손해보험사인 하나손해보험이 출범했다. 디지털을 기반으로 한 '신행활 보험플랫폼'을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하나손해보험은 1일 오전 서울시 종로구 본사에서 공식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손해보험은 하나금융그룹 내 최초의 손해보험사다. 하나금융지주는 지난 2월 14일 더케이손해보험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하고, 4월 29일 금융위원회로부터 자회사 편입 승인을 취득한 뒤 하나손해보험의 공식 출범을 준비해왔다.

이날 출범식에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지성규 하나은행장,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 등 관계사 사장단과 조경제 교직원공제회 이사, 정동섭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사무총장 및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권태균 하나손해보험 사장은 '신생활보험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발표했다.

하나손해보험은 기존 더케이손해보험의 보험업 역량에 더해 하나금융그룹의 디지털 생태계 기반 금융자산관리 노하우를 접목할 계획이다.

우선 기존의 자동차 보험 등 전문 분야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추진한다. 신속하고 편리한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또 하나금융그룹 온라인 채널 및 외부 네트워크와 협업해 여행자, 레저, 특화보험 위주의 그룹 플랫폼 활성화 상품을 내놓을 계획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모두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하여'라는 그룹 경영철학에 맞춰 더 많은 손님들과 임직원, 주주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기쁨에도 기여할 수 있는 회사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그룹에서도 다양한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권태균 하나손해보험 사장은 "새롭고 혁신적인 디지털 기반 '신생활보험 플랫폼'을 신속히 구축해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제시해 나감으로써 '대한민국 손해보험을 디지털로 손보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허윤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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