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트와이스 누르고 1위… 이효리가 부른 그 곡 ‘다운타운 베이비’

선소연 인턴기자



가수 이효리가 '놀면 뭐하니?'에서 부른 블루(BLOO)의 '다운타운 베이비'(Downtown Baby)가 역주행하다 16일에는 각종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에 올랐다.

블루의 '다운타운 베이비'는 오늘(16일) 오전 8시 기준 벅스, 지니뮤직 등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멜론에서는 13위에 올랐다. 전날 발매된 걸그룹 아이즈원의 신곡, 아이유와 슈가의 협업곡 '에잇', 트와이스의 '모어 앤드 모어(MORE & MORE)'를 모두 제친 결과다.

다운타운 베이비는 지난 13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 이효리가 불러 화제가 됐다. 주로 90년대 댄스곡을 선곡해 부르던 중 낯선 효리의 선곡에 모두가 의아했지만 그는 곡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다운타운 베이비는 힙합가수 블루(BLOO)가 지난 2017년 12월 내놓은 곡으로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다운타운에서 겪은 연애담을 그린 힙합 장르 노래다. 중독성 있고 쉽게 따라부를 수 있는 후렴구가 특징이다.

방송 이후 블루의 다운타운 베이비를 향한 관심이 폭발했고 지난 14일에 역주행 끝에 차트인에 성공했다.

이에 지난 14일 블루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 "무슨 일이 지금 일어나고 있는 거야", "Shout out to 린다G"라며 이효리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사진:MBC '놀면 뭐하니'캡처)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