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화페인트, 수용성 에폭시 수지 특허 취득…"제관용 도료 활용 기대"

-높은 도막 두께 및 내화학성 수성 도료 제조 가능
신아름 기자


삼화페인트공업은 '수용성 아크릴 변성 페놀계 변성 에폭시 수지의 제조방법, 이에 의해 제조된 수용성 아크릴-변성 페놀계-변성 에폭시 수지 및 이를 포함하는 수성도료 조성물' 관련 특허를 취득했다고 24일 공시했다.

에폭시 수지는 내열성, 내화학성, 소재와의 부착성, 내수성이 좋아 점·접착제, 코팅·페인트, 전자 회로기판 등에 폭넓게 사용된다. 대부분 유기용제와 함께 쓰여 환경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수용성 에폭시 수지 또는 조성물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는 추세다.

삼화페인트가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아크릴 및 페놀계 화합물로 에폭시 수지를 변성함으로써 낮은 점도와 고형분 함량을 갖는 수용성 아크릴 변성 에폭시 수지 조성물과 이를 사용해 높은 도막 두께 및 내화학성을 갖는 수성 도료 제조가 가능하도록 한 내용이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이번 특허 취득에 따른 수용성 에폭시 수지 도료는 성형 가공성, 내화학성, 열적 안정성이 뛰어나 특히 상수도, 음료 등의 제관용 도료로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신아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