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도, 글로컬 브랜드 'Hello! 강원' 5년연속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

강원도는 2016년부터 올림픽 개최지를 연계한 대표적인 관광 브랜드 '헬로!강원' 이 5년 연속 지자체 관광부문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헬로!강원' 브랜드는 2016년부터 지방관광 활성화를 위한 문체부, 한국관광공사 공동 사업으로 2018평창 동계올림픽 개최지 중심 관광상품 개발에 중점을 두고 '헬로!평창' 브랜드로 시작했다.

이어 올림픽 이후 레거시와 강원도 전역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육성을 위해 '헬로!강원'으로 확대돼 10+2선 테마 상품을 통한 강원도의 숨겨진 관광자원을 육성해 왔다.

2016년부터 2019년동안 ‘헬로!강원’ 은 중화권, 아중동, 구미주, 일본 등 해외 주요 시장에서 총2417개의 상품이 개발돼 약 7만명의 해외 관광객이 강원도를 방문했다.

특히 한국관광공사 33개 해외지사와 공동 캠페인을 동한 미디어 홍보,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 등 다양한 홍보마케팅 사업을 추진해 왔다.

도는 포스트코로나 이후 헬로강원 10+2테마 관광지를 활용해 안심관광 홍보영상을 제작해 유투브, SNS온라인 플랫폼 등을 통해 해외 시장 맞춤형 홍보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양양국제공항을 기점으로 국제선 운항재개를 대비해 다국어 관광 안내체계, 교통편의 개선 등 다양한 인프라를 확충한다.

정일섭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19 여파로 관광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글로컬 브랜드 ‘헬로!강원’ 이 5년연속 브랜드 대상을 수상해 의미가 깊다.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대비 외국인관광객 유치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0+2선 테마 컨텐츠는 ▲푸른 동해안을 따라 느끼는 동해안 낭만로드 다시 느끼는 평창 올림픽의 감동! 헬로평창 올림픽 로드 3선은 아픔의 세월을 넘어 평화와 생태관광의 중심 DMZ평화로드 4선은 k-드라마,영화의 감동을 다시 느끼는 한류로드 5선은 올림픽의 감동과 한류 이벤트를 느낄 수 있는 글로벌 페스티벌 로드 6선은 강원도의 자연속에서 건강한 몸과 마음을 되찾는 웰니스로드 7선은 봄여름가을겨울 대한민국 사계절을 대표하는 축제로드 8선은 로맨틱한 기차여행 열차로드 9선은 운탄고도 정선, 태백, 영월, 삼척의 관광활성화를 위한 정.태.영.삼.로드 10선은 숲속의 산사에서 찾는 힐링 템플로드 플러스(+) 1 강원도의 숨은 관광지 구석구석 골목로드 플러스(+) 2 숨은 맛집탐방을 위한 먹방로드 로 구성되어 다양한 강원도의 명소와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