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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승주 한화생명 사장 "빠르게 낡은 것 깨고 새판 준비하자"

'2020년 하반기 전략회의' 임직원들과 화상으로 진행
유지승 기자

여승주 한화생명 사장

여승주 한화생명 사장이 임직원들에게 "경쟁사보다 빠르게 ‘낡은 것을 깨고, 새로운 판을 준비하는데 함께 가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여 사장은 3일 ‘Go to the No.1' 비전 달성을 위한 2020년 하반기 전략회의를 화상으로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다.

여승주 사장은 또 “지금 우리는 환경적 어려움을 이겨내야 하는 변화와 도전의 시기에 맞닥뜨리고 있다"며 "피하지 않고 정면으로 마주해야만 또 다른 성장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여승주 사장은 코로나19에 따른 저성장, 0%대의 초저금리 시대 진입, 치열한 영업경쟁 등 어려운 대내외 환경을 강조하고, 위기상황 극복을 위한 2대 핵심과제로 본업 경쟁력 강화와 미래 전략 방향성을 선정했다.

먼저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반기부터 추진해온 리크루팅 No.1 전략을 지속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화생명에 따르면 올 상반기 FP 리크루팅 규모에서 업계 최고 수준을 달성하며, 전속채널 영업조직 규모가 완연한 증가세로 전환됐다. 조직규모가 증가함에 따라 유지율, 정착률 등 효율성 관리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영업 경쟁력의 근간인 상품 부문에서는 GI보험, 암보험 등 수익성 높은 보장성 상품판매 비중 확대를 추진한다. 특히 여 사장은 단순히 금리와 보장내용 차별화가 아닌, 상품과 연계된 고객혜택 서비스의 차별화를 통한 상품경쟁력 확보를 강조했다.

현재 한화생명은 하반기 가입고객이 한화생명만의 특별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암보험과 치매보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영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자율적이고 독립적인 영업조직 운영체계를 연내 구축해 영업조직이 영업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신사업 기회 발굴을 통한 미래 전략 방향성을 위해 디지털 전환 가속화 및 플랫폼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구축도 추진한다. 언택트 시대로 변화함에 따라 디지털과 플랫폼은 본업 경쟁력 강화는 물론 새로운 사업기회 모색을 위한 결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최근 한화생명은 미래 환경변화에 근본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존 기능 중심적 조직에서 과제 해결 기반의 디지털 중심으로 조직개편을 단행한 바 있다. 이를 기반으로 전통적인 영업 모델의 혁신, 가치 중심 성장을 위한 상품 포트폴리오 개선, 해외사업 역량강화와 신사업 추진을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유지승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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