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 '카톡 챗봇'출시…"언택트 강화"
조정현 기자
한국씨티은행은 비대면 디지털 고객 서비스 강화의 일환으로 챗봇 상담 서비스를 지난 3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을 통해 언제든 필요한 답변을 즉각 제공하는 금융상담 서비스로, 한국씨티은행 영업점 위치부터 상품 및 모바일 사용법 등을 안내한다.
특히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질문을 하면 추가로 궁금해할 수 있는 연관된 정보를 같이 제공하며, 필요시 답변과 함께 원하는 거래나 서비스가 바로 이뤄질 수 있도록 은행의 앱링크나 웹링크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기존 시나리오 방식에 AI 기술을 접목해 대화가 가능하도록 지원해, ‘예적금’, ‘카드혜택’ 등 간단한 키워드를 비롯, ‘제일 인기 있는 신용카드가 뭐야?’ 같은 문장도 인식한다.
한국씨티은행 챗봇 서비스는 '씨티은행'을 검색어로 카카오톡 친구찾기를 통해 채널 추가 후 이용할 수 있다.
조정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