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모두투어, 2분기 역대급 적자 예상…목표주가↓"-한화투자증권

석지헌 기자

한화투자증권이 모두투어에 대해 "2분기 역대 가장 큰 규모의 적자를 예상한다"며 투자 의견을 '매수'로, 목표주가를 1만 7,000원에서 1만 4,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9일 지인해·박준기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실적 추정치 하향에 따라 목표가를 조정한다"며 "다만 하반기 점진적인 적자 축소 방향성과 다가올 상위 사업자 중심의 시장재편 가능성은 유효하다"고 판단했다.

모두투어의 2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94억원 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컨센서스인 109억원 적자보다는 나을 것 같지만 글로벌 금융위기 때보다 큰 역대 최대 규모의 적자다.

이번 실적 배경으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2분기 패키지(PKG) 수요 감소율이 전년대비 -100%로 나타난 점, 매출이 없는 상황에서 각종 고정비용을 '0'으로 만드는 것이 어렵다는 점 등이 꼽혔다.

연구원들은 "다가올 시장재편 스토리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히 유효하다"며 "버틸 수 있는 기초체력이 큰 상위 사업자가 유리한 국면"이라고 분석했다.

석지헌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