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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원그룹, 디지털 전환 '순항 중'…홈스쿨링 회원 확대

'데이터 테크랩' 구성…AI 튜터 서비스 개발 목표
윤석진 기자

교원그룹 사옥. 사진/교원그룹

최근 교원그룹의 유·초등 스마트 학습 프로그램 회원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홈스쿨링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3월, 4월을 기준으로 '도요새 중국어' 신규 회원수는 전년 동월보다 67.1% 증가했다.

같은기간 '도요새 잉글리시 멤버스'는 38.5% 늘었다. 도요새 브랜드 전제 신규 가입자 수는 46.1% 확대된 것으로 집계됐다.

1월~6월까지 상반기 기준으로 보면, 도요새잉글리시와 도요새중국어의 전체 신규 가입자는 39% 증가했다.

도요새 시리즈는 스마트 어학학습 프로그램이다. 스마트교재와 교원 스마트펜, 전용 태블릿PC를 이용하며,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모두 아우르는 것이 특징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홈스쿨링에 대한 관심도가 부쩍 높아진 3~4월 동안, 도요새 브랜드의 신규가입자 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특히 패드 기반의 스마트 외국어 학습 프로그램인 도요새 시리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한편, 교원은 '전 사업영영의 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다양한 변화를 시도 중이다.

지난 4월에는 AI혁신센터 중심으로 조직을 개편하고, 데이터 분석·관리 능력을 보유한 전담 조직 '데이터 테크랩'(Data Tech Lab)을 별도로 구성키로 했다.

이 팀은 현재 학습자 개인에 최적화된 수업과 학습관리,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튜터'(가칭)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교원 관계자는 "확장현실(VR·AR·MR) 등에 특화된 국내외 스타트업과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디지털 전환을 가속해 각 사업본부간 유기적 협력 체제를 갖추고,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윤석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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