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고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대한체육회 특별공로상 수상 외 2건

김태환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고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대한체육회 특별공로상 수상

고(故)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우리나라 스포츠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 66회 대한체육회 체육상 특별공로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한체육회는 고 조양호 회장이 스포츠 분야에서 이룬 공적을 높이 평가하고 추모 의미를 담아 특별공로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고 조양호 회장은 지난 2018 평창동계올림픽유치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올림픽 유치를 이끌어냈으며, 올림픽위원회 2대 위원장을 역임하며 성공적인 대회 개최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2. 최창희 공영쇼핑 대표 "올해 판매실적 1조원 달성할 것"

최창희 공영쇼핑 대표가 올해 공영쇼핑 판매실적을 1조원까지 끌어올리고 흑자로 전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창희 대표는 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개국 5주년 브리핑을 열고 "하반기 판매 실적 5,000억원 이상을 달성한다면 연간 1조원도 가능하다"면서 "하반기 판매·마케팅 전략을 조기 수립하는 등 상승 기조를 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최 대표는 이날 비즈니스 모델 리뉴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사업 추진 등 다섯 가지 혁신전략사업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3.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 3연임…2022년까지 임기 연장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이사가 세 번째 연임에 성공했습니다.

금융권에 따르면 OK저축은행은 지난달 29일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정 대표이사의 연임을 결정했습니다. 정 대표의 임기는 2년으로 2022년 7월 3일까지입니다.

OK저축은행은 정 대표가 영업조직 안정화, 자산 확대, 수익 증대 등 회사 성장에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3연임에 성공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태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