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최정우 포스코 회장 "광양 3고로 재가동, 제조업 리스타트 신호탄 기원" 외 3건

박지은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최정우 포스코 회장 "광양 3고로 재가동, 제조업 리스타트 신호탄 기원"

포스코는 오늘(10일) 오전 광양제철소 3고로의 2차 개수를 마치고 3대기 조업을 시작하는 고로 화입식을 진행했습니다.

최정우 포스코 회장은 "고로는 산업의 쌀인 철을 생산하는 설비로 화합?융합?도전의 상징"이라며 "이번 화입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를 조속히 극복해 제조업의 리스타트(Restart)를 알리는 신호탄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습니다.

2. 안동일 현대제철 사장 "지속가능경영 중장기 전략 원활한 추진 필요"

현대제철이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올해 전략 및 목표를 담은 2020년 통합보고서 '비욘드스틸'을 발간했습니다. 보고서에서 현대제철은 책임 있는 비즈니스, 자원순환 경제, 지속가능한 사회 등 3대 지향점을 제시했습니다.

안동일 현대제철 사장은 "ESG의 중요성이 커지는 추세를 고려해 지속가능경영 중장기 전략의 원활한 추진이 필요하다"며 "ESG 부문별로 부족한 점을 보완해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으로 발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 윤열현 교보생명 사장 "디지털 혁신 가속화"

교보생명은 오픈이노베이션 '이노스테이지' 2기를 출범하고 혁신적인 스타업과 협업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이노스테이지'는 보험 분야의 신사업의 발굴하기 위해 교보생명이 지난해 출범한 개방형 혁신의 플랫폼입니다.

윤열현 교보생명 사장은 "올해는 보다 내실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스타트업들에게 보유기술과 사업모델을 마음껏 펼쳐볼 수 있는 협업 기회를 제공해 성장을 돕는 상생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4.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 회장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노력하는 의료진에 경의"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 회장이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의 지목을 받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 캠페인 릴레이'에 동참했습니다.

박 회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노력하고 있는 의료진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국민들에게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이어 "저축은행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박지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