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서울 묵으면 부산 숙박권 드려요"…서울 호텔들 '빈 방 떨이' 안간힘

최보윤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코로나19 여파로 해외 여행길이 막히면서 국내 주요 관광지들이 북적이고 있습니다. 제주도나 부산 등 일부 지역은 호텔 빈 방을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록 관광객들이 몰리고 있는데, 서울은 여전히 썰렁한 분위기여서 호캉스족을 유혹하기 위한 이벤트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최보윤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한 호텔입니다.

지금 이 호텔에서 하루를 묵으면, 부산 호텔 1박 투숙권을 덤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호캉스와 부산 여름 휴가를 모두 누릴 수 있는 파격 이벤틉니다.

[진선영 / 여의도 메리어트 마케팅 담당 : 1박 금액으로 서울 레지던스형 호텔에서의 하루와 부산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호텔에서 하루를 모두 즐길 수 있는 패키지입니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방 호텔들이 붐비고 있는 반면, 서울은 여전히 빈방이 많아 호텔업계가 고육지책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호텔업계에 따르면 강원과 부산, 제주 등 인기 관광지들에 위치한 주요 호텔은 최근 예약률이 90%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10%대로 떨어졌던 투숙률이 여름 휴가 성수기를 맞아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겁니다.

하지만 서울 호텔은 아직까지 절반 이상이 텅 비었습니다.

상황이 이렇자 서울 한복판에 위치한 롯데, 신라, 한화 등 특급 호텔들마저 고가 정책을 접어두고, 세일 판매에 한창입니다.

사실상 '반값' 할인인 '1+1'행사나 입퇴실 시간을 유동적으로 적용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들을 앞다퉈 내놓고 있습니다.

할인이 많아지면서 소셜커머스나 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등으로 판매처도 다양해지는 추셉니다.

[윤문엽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홍보담당 : 1+1 프로모션이라든지, 체크인을 고객이 선정하는 시간대에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하고 있는데
1+1 같은 경우는 판매량이 목표 대비 170% 이상 초과 달성하는 효과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호텔업계가 여름 성수기를 놓치지 않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최보윤 입니다.


최보윤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