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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권, 하반기 언택트·소비자보호 '사활'

조정현 기자

17일 경기도 용인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주재한 진옥동 신한은행장

은행권이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열고 미래 전략을 공유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디지털 기조가 강화되고 있어, 이번 회의에서도 이 부분에 방점이 찍혔다.

19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지난 17일 진옥동 은행장을 비롯한 임원, 본부장, 부서장 등 1,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0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신한은행은 올 하반기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관리 효율성을 높이고 영업점의 전문 컨설팅 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신한은행은 올 하반기 첫 시행한 '같이성장 신영업문화'를 통해 KPI 변화 뿐 아니라 성과의 정당성도 검증하는 이행과정평가를 도입했다.

진옥동 행장은 "'같이성장'은 고객 가치 향상을 통해 고객과 같이 성장하는 것을 의미하고 진정한 성과는 과정의 정당성이 전제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우리은행장도 17일 열린 경영전략회의에서 하반기 4대 중점 추진전략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채널 트랜스포메이션, 뉴노멀 경영, 리스크관리 등을 제시했다.

권광석 행장은 "언택트, 디지털로 대변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며 "상반기 동안 조직 전반을 정비하는 시간을 가진 만큼, 이제는 정비를 마치고 임직원 모두 한마음으로 다시 달려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BNK부산은행은 하반기 언택트 영업 기반 확대, 창구 디지털화 및 자동화의 신속한 완료, 빅테크, 핀테크 기업 등 플랫폼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강화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조정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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