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캠코 서울동부지역본부, 점자도서 제작·기부

김이슬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 서울동부지역본부 지원, 서울특별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제작 및 무료보급하는 점자도서 5종 11권. 안전, 금융 및 경제관련 도서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캠코>

캠코 서울동부지역본부(본부장 김동현)는 캠코 임직원 및 가족이 직접 참여해 제작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도서’ 총 550부를 보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점자도서 제작 및 기부는 지난 4년간 캠코 임직원들이 시각장애인의 낮은 점자책 보급률의 개선을 위해 추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경제 및 금융 분야 도서를 점자도서로 제작해 서울특별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을 통해 기부ㆍ보급하고 있다.

이번에 제작된 점자도서는 ㅿ바이러스 쇼크 ㅿ오늘부터 제대로 금융공부 ㅿ요즘 애들에게 팝니다 ㅿ사람들은 왜 스타벅스로 가는가 ㅿ프리더먼은 왜 헬리콥터로 돈을 뿌리자고 했을까 등 총 5종 11권이다.

캠코는 코로나19를 반영한 안전 관련 도서와 비교적 쉽게 경제 및 금융을 이해할 수 있는 도서를 선정하여 시각장애인의 고유문자인 점자로 읽을 수 있도록 제작했으며, 맹학교와 시각장애인 복지관 및 점자도서관 등 총 50여개 기관에 무료 보급된다.

캠코 김동현 서울동부지역본부장은 "이번 점자도서 제작으로 상대적으로 정보접근성이 취약한 시각장애인의 교육기회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길 희망한다"며 "캠코는 앞으로도 사회적 추세에 발맞춰 언택트 등 다양한 형태의 나눔활동과 청렴ㆍ윤리문화 전파를 지속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이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