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국내 최초 모바일기반 RPA 장애점검 시스템 구현
고객중심의 점검방식으로 전환돼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박지웅 기자
IT디지털금융부장(위길량, 왼쪽에서 네번째)과 RPA담당자(왼쪽부터 최용욱차장, 송상훈차장, 조한성팀장, 위길량부장, 임한솔계장, 안재현과장)가 RPA랩에서 로봇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사진=농협으행) |
NH농협은행이 국내 최초로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관점으로 작동하는 RPA(로봇프로세스자동화) 장애점검 시스템을 구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구현한 RPA 기술은 고객이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방법과 동일한 경로로 서비스를 점검하는 기술이다. 기존의 서버, 네트워크 등 시스템중심 서비스 점검방식이 고객중심의 점검방식으로 전환되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본 체계에 대한 BM(비즈니스모델)특허 등록도 추진하고 있다.
박상국 NH농협은행 IT부문장은 “이번에 구축한 RPA시스템은 NH농협은행IT 자체 역량을 통해 직접 구축해 고품질 비대면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RPA와 같은 신기술을 적극 활용해 고객중심 디지털휴먼뱅크 구현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박지웅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