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농협은행, 국내 최초 모바일기반 RPA 장애점검 시스템 구현

고객중심의 점검방식으로 전환돼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
박지웅 기자

IT디지털금융부장(위길량, 왼쪽에서 네번째)과 RPA담당자(왼쪽부터 최용욱차장, 송상훈차장, 조한성팀장, 위길량부장, 임한솔계장, 안재현과장)가 RPA랩에서 로봇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사진=농협으행)

NH농협은행이 국내 최초로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관점으로 작동하는 RPA(로봇프로세스자동화) 장애점검 시스템을 구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구현한 RPA 기술은 고객이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방법과 동일한 경로로 서비스를 점검하는 기술이다. 기존의 서버, 네트워크 등 시스템중심 서비스 점검방식이 고객중심의 점검방식으로 전환되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본 체계에 대한 BM(비즈니스모델)특허 등록도 추진하고 있다.

박상국 NH농협은행 IT부문장은 “이번에 구축한 RPA시스템은 NH농협은행IT 자체 역량을 통해 직접 구축해 고품질 비대면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RPA와 같은 신기술을 적극 활용해 고객중심 디지털휴먼뱅크 구현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박지웅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