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롯데홈쇼핑에서 콤부차 역대 최고 판매량 기록

박소영 기자



넥스트사이언스 자회사인 프레시코는 지난 주말 롯데홈쇼핑 라이브 특집 방송에서 ‘아임얼라이브 콤부차'가 홈쇼핑 콤부차 판매량으로는 역대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콤부차는 유기농 녹차와 홍차의 추출물을 21일간 발효한 음료로 아미노산, 유산균,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해 면역력 증강과 디톡스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음료로 알려져 있다.


최근 콤부차는 웰빙(well-being)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건강발효탄산음료로 인식되며 콜라 등 기존 탄산음료를 빠르게 대체하고 있다.

할리우드서 미용과 건강관리를 위해 즐겨 마시는 음료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지만 이제는 대형 음료업체가 자체 콤부차 브랜드를 출시하고, 각 지역 대형마트에서 별도 부스를 운영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후 각국에서 건강음료에 대한 열풍이 불면서 콤부차는 전세계적 유행을 맞았다.


프레시코측은 "국내에서는 생소했던 콤부차의 가능성을 직감하고 선제적으로 투자했다"며 "콤부차 생산을 위해 가장 어려운 과제로 꼽히는 발효 중 발생한 알코올을 완벽히 컨트롤할 수 있는 고유 기술과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프레시코는 자체 브랜드인 ‘아임얼라이브 콤부차’의 판매는 물론, 국내 유수의 식음료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ODM(제조업자 개발생산) 방식으로 공급처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최근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공장 생산라인을 100% 가동하고 있음에도 물량을 모두 소화하고 있지 못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넥스트사이언스 백윤기 부사장은 “정체돼 있던 기존 발효음료 시장이 ‘제2의 콜라’로 비유되는 콤부차의 등장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맛은 물론 건강까지 지켜주는‘아임얼라이브 콤부차’가 고객들에게 널리 알려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넥스트사이언스는 최근 tvn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의사 장겨울 역할로 인기를 얻은 신현빈을 모델로 TV광고와 함께 홈쇼핑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중이다. 8월중 완공을 목표로 PET병 설비를 증설하고 있다.



박소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