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솔트룩스, 범정부 민원상담 챗봇 사업 수주

황이화 기자

사진제공 = 솔트룩스

솔트룩스는 행정안전부가 발주한 '범정부 민원상담 365(챗봇 공통기반) 구축' 1단계 사업을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본 사업은 경찰청·관세청·병무청·산림청·통일부 등 행안부행정기관 6곳과 공무원연금공단까지 공공기관 1곳이 제공하는 대화형 민원상담 서비스에 하나의 통합된 공통 챗봇을 적용하는 사업이다. 수주 경쟁률은 10대1이었다.

올해 20년도 1단계 사업은 크게 반응형 웹 기반 통합 서비스 채널(민원상담365 포털) 구축, 대화형 서비스를 위한 플랫폼 구축, 기구축 챗봇 서비스 연계, 신규 9개의 챗봇 서비스 구현, 기반 인프라(HW/SW) 조성 부분의 사업이 추진되고 이후 매년 10종 이상의 챗봇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번 수주를 기점으로 그간 금융권 및 대기업에 제공돼 온 솔트룩스의 대화형 인공지능 기술이 범정부 영역까지 확대됐다. 솔트룩스는 세림티에스지와 컨소시엄으로 참여했다.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는 "솔트룩스가 인공지능 대표기업으로서 민간을 넘어 공공분야에 이르기까지 비대면 인공지능 서비스 확산을 하게 된 만큼 국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챗봇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이화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