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수도권·중부 집중호우에 사망자 5명으로 늘어…실종 2명

황이화 기자

2일 오후 충북 충주시 산척면 한 하천에서 소방당국이 실종된 소방대원 A씨(29‧소방사)를 수색하고 있다. / 사진 = 뉴스1

수도권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집중호우가 계속되면서 5명이 사망하고 2명이 실종되는 등 곳곳에서 비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2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은 수도권과 충청, 강원 지역에 내린 호우 피해 집계 결과 낮 12시 현재 사망 5명, 실종 2명, 부상 4명 등 인명 피해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서울 도림천에서 고립된 80대 남성 1명과 안성에서 조립식 판넬 건물이 붕괴되면서 50대 남성 1명이 사망한 데 이어 충북 제천, 충주, 음성에서 각각 사망자 1명이 잇따라 나왔다.

충북 충주 소방대원 송모씨(29) 1명을 포함해 2명이 실종됐으며 강원 횡성에서 2명, 충북 충주에서 2명이 부상을 당했다.

사고 현장으로 출동하던 소방대원 송모씨는 산척면 영덕리 산 20-2 부근에서 급류에 휩쓸려 실종됐다.

강원 횡성, 경기 광주, 경기 수원 등에서는 이재민 4세대 18명이 발생했다. 충북 등에서는 침수 우려로 80세대 120여명이 대피했다.

앞서 행안부는 오전 1시를 기해 중대본 비상 2단계로 격상하고 위기 경보를 주의에서 경계로 상향했다. 오전 11시에는 긴급회의를 개최해 위험지역을 중심으로 지방자치단체 대비태세와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황이화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