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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식품·생활용품 판매 증가"...GS홈쇼핑 2Q 영업익 27%↑

전사적 비용절감 노력, 영업이익 증가
이유나 기자



GS홈쇼핑 2분기 영업이익이 415억원으로 전년대비 27.3% 늘었다. 같은 기간 취급액은 1조1,341억원으로 1년전보다 1.3% 증가했고, 매출액은 3,043억원으로 2% 감소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건강식품 판매가 늘었고, 6월 더위로 창문형 에어컨 등 생활용품 판매가 증가하면서 취급액이 늘었다. 영업이익은 전사적인 비용절감 노력에 힘입어 증가했다.

채널별로는 모바일 중심의 성장세가 이어졌다. 모바일 쇼핑 취급액은 전년동기 대비 8.9% 증가한 6,445억원을 기록했다. 전체 취급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6.8% 에 달했다. 반면 TV쇼핑 취급액은 모바일 쇼핑과 카니발라이제이션(내부 잠식) 효과로 6.2% 감소한 3,912억원을 기록했다.

GS홈쇼핑은 TV와 모바일 채널 간 시너지를 확대하며, 데이터 기반의 고객분석 역량을 제고해 나가고 있다. 2분기 기준 모바일 쇼핑앱 다운로드 수는 3,720만건(중복 제외)을 돌파했다.

세부 카테고리별로 보면 코로나19 여파로 고객 소비패턴이 변화하면서 당사 주력 분야인 이미용과 패션잡화 실적이 부진했다.

GS홈쇼핑은 "고객 소비패턴 변화에 발맞춰 대응하고,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GS홈쇼핑은 미래사업 기회를 적극 모색하기 위해 벤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M&A와 신기술 확보를 위한 기회를 얻고, 성장 잠재력 있는 신규 사업모델을 발굴해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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