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랜드 복지재단, 진폐재해자 및 탄광순직자 유가족 대상 겨울나기 접수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랜드)

강원랜드 복지재단(이사장 한형민)은 강원도에 거주하는 진폐재해자들과 탄광순직유가족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월동비를 지원하는‘2020년 진폐·유가족 겨울나기지원’신청 접수를 오는 9월4일까지 받는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현재 폐광지역 및 강원도 내 주소지를 두고 거주 중인 재가진폐재해자(1~13급), 진폐의증 환자, 만성폐쇄성폐질환 판정자다.

신청방법은 신청서, 주민등록초본, 본인명의 통장사본을 갖춰 폐광지역 및 강원도 지역의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접수하면 된다.

한편 강원랜드 복지재단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접수처 운영을 위해 야외접수를 병행하고 접수인력 별도배치, 방역물품 지원 등의 활동을 진행 한다.

이와 함께 강원 폐광지역 4개시·군(정선, 태백, 영월, 삼척) 탄광에서 순직한 근로자 유가족 중 강원도내 거주하는 유가족들을 대상으로 난방비를 지원하는‘순직유가족 대상 겨울나기 지원’사업도 병행한다. 유가족의 범위는 배우자, 자녀, 부모, 형제자매이며 순직근로자 1인당 유가족 1인을 지원한다.

신청방법은 신청서, 제적등본 또는 유가족확인 증빙서, 주민등록등본, 통장 사본을 갖춰 순직산업전사유가족협의회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재단은 신청서류를 검토해 지원이 결정된 대상자에게 10월 중순 1인당 40만 원의 월동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강원랜드 복지재단은 지난해 진폐겨울나기 지원사업을 통해 총 5244여명에게 20억원 상당의 월동비를 지원한바 있으며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4만2000여명에게 100억원 상당의 월동비를 지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