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을지로2가·향린교회 등 역사자원 보존하면서 재개발

서울시, 명동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 제2지구 정비계획안 '수정가결'
문정우 기자

서울 중구 을지로2가 163-3번지 일대. (자료=서울시)

서울 중구 을지로2가 인근 재개발구역이 역사자원을 보존한 가운데 정비가 이뤄진다.

서울시는 지난 2일 제12차 도시계획위원회를 개최하고 중구 명동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 제2지구 정비계획 결정변경안을 '수정가결'했다고 밝혔다.

중구 을지로2가 163-3번지 일대 명동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 제2지구는 1983년 9월 재개발구역으로 지정됐다. 현재까지 유일하게 재개발이 이뤄지지 않은 곳으로 주변여견 변화에 따라 정비계획 변경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이번 정비계획안에 대상지 내 역사문화자원인 향린교회와 보승빌딩에 대한 역사자원의 가치와 보존계획을 담도록 했다.

민주와 운동의 중심이란 역사성과 장소성의 의미가 담긴 '문화커뮤니티 공간', '역사기록공간', '휴게공간'을 마련하고 을지로(을지로지하상가)~기억재창조공간(향린교회, 보승빌딩)~문화공원, 명동성당을 잇는 역사문화보행로를 조성할 예정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향후 명동의 도로, 공원 등 기반시설의 정비가 완료되고 명동지역의 새로운 민주화 역사를 기억하고 공유하는 커뮤니티공간이 창출 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