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평창군-삼양꼼빠농, 평창 반려동물 테마파크 기공식 11일 개최

신효재 기자

(사진=신효재 기자)11일 반려동물 테마파크 기공식 테이프커팅시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신효재 기자)11일 (주)삼양꼼빠농 이종신 회장이 한왕기 평창군수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신효재 기자)11일 한왕기 평창군수가 평창 반려동물 테마파크 기공식에서 인삿말을 하고 있다.
평창군-(주)삼양꼼빠농은 11일 평창읍 고수부지에서 반려동물테마파크 기공식 개최했다.

이날 한왕기 평창군수를 비롯해 전수일 평창군의장, 이종신 삼양꼼빠농 회장, 이종성 삼양종합건설회사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삼양꼼빠농은 300억원을 투자해 평창군 평창읍 종부리 일원에 추진 중인 반려동물 관광테마파크를 2021년 8월 준공 할 계획이다.

㈜삼양꼼빠농은 이달 입찰을 통해 8만7000㎡ 규모의 군유지 매입 및 1단계 개발 사업에 필요한 인허가를 완료하고 반려동물 사육과 연구를 위한 브리딩 센터를 착공한다.

반려동물 관광테마파크는 반려동물 생애 전반의 맞춤형 복지케어를 목표로 관광인프라 확충은 물론 의료, 복지, 사료, 펫 용품 등 반려산업을 육성 할 예정이다.

한 군수는 "우리나라 반려인구가 1500만명으로 4명 중 1명이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다. 반려산업규모는 올해 3조4000억원 정도다. 이에 지자체에서는 반려산업을 선점하기 위해 나서고 있다. 평창군은 강원도에서 춘천에 이어 두번째로 선도적으로 나서 지역관광과 펫 의료 등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삼양꼼빠농은 “1년여에 걸쳐 전문관리사 양육 등 전반적인 제반을 마련했다.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