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GS리테일, 편의점 부문 4분기부터 영업이익 증가할 듯"-유진투자증권

석지헌 기자

유진투자증권이 GS리테일에 대해 4분기부터 편의점 부문 영업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투자 의견은 '매수', 목표 주가는 4만 8,000원을 유지했다.

주영훈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23일 기업분석보고서에서 "GS 리테일의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조 3,210 억원(-2.3% yoy), 801억원(-11.6%yoy)으로 전망한다"며 "7~8월에 있었던 태풍과 장마가 유동인구가 중요한 편의점 업황에 부정적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주 연구원은 "지난 2분기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 특별 상생지원(추가 폐기지원, 매출 활성화 판촉지원)'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추정되는 만큼, 편의점 부문의 전년 대비 영업이익 증가는 4분기부터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비편의점 부문의 경우 지난 분기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주 연구원은 "호텔 부문은 그랜드 호텔 리노베이션 진행에 따라 적자가 지속되겠지만 슈퍼마켓은 지난해 부진점포를 대거 정리하면서 안정적인 이익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추가적인 외부 변수만 없다면 편의점 업황 정상화가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다"며 "4분기부터는 다시금 전년 대비 영업이익 증가가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석지헌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