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고령 농민이 '아이언맨'으로…미래 농업기술 한 자리에

2020 대한민국 농업박람회 개최
혁신 농업기술 선보여
유찬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농업인구 감소와 고령화에 대비해 농촌에서도 산업 현장에 쓰이는 첨단기술을 활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데요, 이와 같이 우리 미래 농업을 책임질 혁신 사례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대한민국 농업박람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유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높은 곳에 있는 사과를 보조 장비의 도움으로 쉽게 땁니다.

쉽게 들지 못했던 무거운 박스도 거뜬합니다.

[경혜순 충북 괴산군 사과농장: 여자 입장에서는 힘을 쓸 수가 없었는데, 제가 이제 이 옷을 입고 해보니까 사과 따는데도 팔에 무리가 덜 오고 드는 것은 더군다나 너무 쉽게 팔이 올라오는 거예요. 이것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현대로템이 제조 공정에 사용하던 웨어러블 슈트를 농업용으로 개발했는데, 어깨와 팔의 피로도를 30% 가량 줄여줍니다.

또 앞으로 농경지 분석에는 공공 데이터 시스템과 결합한 농업용 자율비행 드론이 활약할 전망입니다.

[김대성 이노드 이사: 드론을 가지고 각양각색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고, 그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국의 농경지 정보와 여러 정보를 수집하는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미래학자 제이슨 솅커와 함께 코로나 팬데믹 이후 농업의 미래 전략을 엿보는 대담도 열렸습니다.

정부는 이번 박람회에서 소개된 핵심 기술과 전략을 토대로 한국 농업의 체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현재 조성중인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거점으로 청년들이 스마트팜 교육 실습 및 창업을 지원하는 등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기술, 인력 육성에 아낌없이 투자하겠습니다.]

오는 27일까지 열리는 이번 대한민국 농업박람회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유찬입니다.


유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