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우리은행 "라임펀드 로비 의혹 사실무근…법적 대응"

조정현 기자


우리은행이 라임자산운용 사태 주범으로 지목된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옥중 입장문에서 손태승 당시 우리은행장에게 로비를 했다는 주장에 대해 16일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날 보도해명자료를 통해 "라임펀드 관련 피의자가 입장문을 통해 '펀드 판매 재개 관련 청탁으로 우리은행 행장, 부행장을 로비했다'고 공개한 것에 대해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설명했다.

우리은행은 "라임펀드 환매 중단 이후 재개한 사실이 없다"며 "법적조치를 검토할 예정으로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서 강력하게 대응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김 전 회장은 이날 변호인을 통해 발표한 옥중 자필 입장문에서 "라임펀드 판매 재개 관련 청탁으로 우리은행장 로비와 관련해 검사장 출신 야당 쪽 유력 정치인, 변호사에게 수억원을 지급한 후 실제 이종필 전 라임 부사장과 우리은행장, 부행장 등에게 로비가 이뤄졌고, (검찰) 면담 조사에서 얘기했음에도 불구하고 수사가 진행되지 않았으며 오직 여당 유력 정치인들만 수사가 진행됐다"고 주장했다.

조정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