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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 만에 새로워진 '더 뉴 G70' 출시…4035만원 부터

제네시스 브랜드 디자인 정체성 강화한 역동적 외관
카레이서 주행모드 '스포츠+' 추가…고성능 감성 높여
김승교 기자


제네시스가 브랜드 디자인 정체성이 강화된 ‘더 뉴 G70'을 출시했다. 더 뉴 G70는 지난 2017년 출시된 G70의 첫 번째 부분 변경 모델이다.

신형 G70은 역동성이 극대화된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고성능차의 감성을 더한 주행성능,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 등을 갖췄다.

전면부는 낮게 위치한 `크레스트 그릴`과 그릴 양 옆으로 날개처럼 뻗어나가는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제네시스 엠블럼(emblem)을 형상화하며 최근 출시한 GV80, G80과 형제 이미지를 완성했다.

측면부는 긴 엔진부 덮개와 짧은 전방 오버행으로 표현하면서 기존 G70의 역동적인 비율을 계승했다는 평가이고, 이에 더해 공력 효율에 최적화된 사이드 공기 배출구와 신규 G70 전용 휠을 적용해 민첩한 주행성능을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후면부는 쿼드램프로 제네시스의 정체성 강화했고, 듀얼 머플러와 차체와 동일한 색상의 디퓨저로 고급감을 더했다.

실내는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충전속도가 향상된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됐고, 기본형 계기반의 화면을 3.5인치에서 8인치로 키워 각종 주행정보의 시인성을 높였다.

제네시스는 더 뉴 G70를 기존 운영 중인 9가지 색상에 5 가지를 더해 총 14가지 색상으로 운영된다.

새롭게 추가되는 색상은 제네시스가 처음 선보이는 본드 실버를 포함해 베르비에 화이트, 멜버른 그레이 등 무광 색상 3가지와 세도나 브라운, 태즈먼 블루 등 유광 색상 2가지다.

제네시스는 더 뉴 G70를 가솔린 2.0 터보, 디젤 2.2, 가솔린 3.3 터보 등 기존과 동일한 3종의 파워트레인으로 운영한다.

특히 모든 모델에 누구나 별도의 변속 조작 없이도 카레이서처럼 역동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차 스스로 엔진과 변속기 제어를 최적화해주는 주행 모드인 `스포츠 플러스`가 새롭게 적용된 것 또한 큰 변화 중 하나.

스포츠 플러스 모드는 가속 시 고단기어 변속시점을 최대한 늦추고 감속시 순간적으로 변속기와 엔진의 회전수를 일치시켜 저단기어 변속시점을 앞당기는데 이 기능은 운전자가 원할 경우 더 높은 영역의 RPM(분당 엔진 회전 수)을 사용함으로써 엔진 토크를 극대화시켜 역동적인 주행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를 통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와 제네시스 카페이, 음성인식 차량 제어 등을 지원한다.

더 뉴 G70의 기본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으로 ▲2.0 터보 4,035만 원 ▲2.2 디젤 4,359만 원 ▲3.3 터보 4,585만 원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 디자인 정체성을 반영한 더 뉴 G70의 탄생으로 제네시스 라인업의 브랜드 정체성이 한층 강화됐다"며 "기존 고객들이 만족했던 상품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안전 및 편의사양을 더해 고객을 더욱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승교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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