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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글로벌 톱5' 진입…애플·MS·아마존·구글과 어깨 나란히

미국 기업이 아닌 한국 기업이 진입한 것은 삼성전자가 유일
고장석 기자

서울 서초구 삼성 서초사옥(사진=머니투데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사상 처음으로 '글로벌 톱5'에 진입했다. 톱5에 미국 기업이 아닌 한국 기업이 진입한 것은 삼성전자가 유일하다.

20일 미국 현지 시간 삼성전자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브랜드 가치 623억달러로 5위에 올랐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611억달러보다 2% 상승하며 2017년에 6위를 달성한 이후 3년 만에 '글로벌 톱5'로 올라섰다.

삼성전자는 톱5에 진입함으로써 애플,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과 같은 글로벌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삼성전자는 인터브랜드가 브랜드 가치 평가를 시작한 2000년 52억달러(43위)를 시작으로 20년 만에 브랜드 가치가 12배 성장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2012년 9위로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한 이후, 2017년 6위를 달성했다.

인터브랜드 측은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 상승 주요 요인으로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캠페인을 추진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전사적으로 확대 ▲'갤럭시 Z 플립', '더 테라스', '비스포크' 등 혁신적인 제품의 지속적인 출시 ▲AI∙5G∙IoT 등 미래 기술 선도를 위해 계속 투자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고 밝혔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부사장은 "향후에도 글로벌 고객들과 진심으로 공감, 소통하는 활동을 통해 글로벌 위상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장석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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