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구현모 KT 대표 "함께 힘을 모아 단단한 KT 만들자" 외 2건

권순우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 구현모 KT 대표 "함께 힘을 모아 단단한 KT 만들자"

KT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KT그룹 혁신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KT 혁신 성과공유회는 ‘당당한 우리, 단단한 혁신, 자랑스러운 KT’란 주제로 회사의 전반적 혁신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였습니다.

구현모 KT 대표는 “통신기업에서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변화하는 시점에, 우리 모두 함께 힘을 모아 고객의 삶을 변화시키고, 다른 산업의 혁신을 이끄는 ‘당당하고 단단한 KT’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습니다.

▲ 손병환 농협은행장, “청년 농업인 지원 방안 모색하겠다”

손병환 농협은행장은 전라북도 김제시에 위치한 ‘하랑농장(대표 허정수)’을 방문해 「제1회 NH 스마트팜 금융대상」 현판식을 갖고 청년 농업인들의 성공 귀농 지원을 위한 현장의견을 청취했습니다.

하랑농장은 토마토를 재배하는 원예부문 수상자로, 농협은행의 「농업금융컨설팅」을 받고 컨설턴트의 조언에 따라 사업을 준비해 성공영농을 이루어낸 농장입니다.

손병환 은행장은 “농협은행은 농업·농촌의 미래인 청년 농업인들의 농촌 유입과 성공적인 영농 정착을 위해 금융·컨설팅 지원을 확대하고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안재현 SK건설 사장 “친환경 신기술 발굴하고 사업화에 노력할 것”

SK건설은 한국화학연구원과 친환경 기술의 연구개발과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폐자원 순환, 지속가능성 관점에서 폐플라스틱, 페트콕 등 활용도가 낮은 자원들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친환경 기술을 연구개발하고 관련 신사업을 추진하고자 뜻을 모았습니다.

안재현 SK건설 사장은 “한국화학연구원과의 전략적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친환경 신기술을 발굴하고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권순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