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국민연금, KB금융지주 우리사주 추전 이사 선임에 '반대'

조형근 기자

thumbnailstart


국민연금이 KB금융지주의 우리사주조합이 추천한 사외이사 선임안에 대해 반대 표를 던지기로 했습니다.

국민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는 오늘(17일) 회의를 열고, KB금융지주 임시주주총회 안건에 대한 의결권 행사 방향을 논의했습니다.

여기서 국민연금은 우리사주에서 사외이사로 추천한 윤수진 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 류영재 서스틴베스트 대표 등에 대해 반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반면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의 사내이사 선임 건, 허인 KB국민은행장의 기타비상무이사 선임 건에 대해서는 찬성하기로 했습니다.

국민연금은 "사외이사 후보가 장기적인 주주가치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지 불확실하므로 반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사내이사 및 기타비상무이사 안에 찬성한 이유에 대해서는 "KB금융지주 이사회의 KB증권에 대한 감시·감독 의무소홀 우려는 있으나 금융위원회 등 국가기관의 1차 판단이 이루어지지 않은 점 등을 고려해 찬성한다"고 밝혔습니다.

KB금융지주의 임시주주총회는 오는 20일 열리며, 사내이사와 기타비상무이사, 사외이사 선임 등 총 4건이 다뤄질 예정입니다.



조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