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마사회, 제주 실내언덕주로 훈련장 개장

유찬 기자

김낙순 한국마사회 회장

국산 경주마 능력 향상과 경마산업 역량 강화를 위한 첨단 인프라 시설인 실내언덕주로가 제주도에도 문을 열었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19일 제주목장에서 실내언덕주로 개장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20일 밝혔다.

제주목장 실내언덕주로는 총 면적 14만㎡ 면적에 860미터 실내주로와 526미터 진입로로 구성된 경주마 육성훈련시설이다. 지난 7월 개장한 장수목장 실내언덕주로에 이어 두번째로 완공돼 국내 최고 수준의 시설을 완비했다.

실내언덕주로는 1~5도 수준의 경사면으로 이뤄져 주기적인 훈련을 통해 경주마의 부상을 방지하고 심폐 기능과 지구력, 근력 강화를 통한 경주능력 향상을 돕는다.

동절기 기간에 훈련이 어려운 국내 여건에서 실내언덕주로를 활용하면 연간 30% 이상 훈련일수를 늘릴 수 있어 사계절 내내 전천후 육성 훈련이 가능하다.

첨단 ICT 기술을 적용, 구간마다 설치된 기록측정 장치로 훈련기록이 전산 시스템에 자동 저장된다. 말산업 관련 공공 데이터의 민간 활용도 또한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낙순 한국마사회 회장은 "경주마 생산농가의 소득증대 및 관련 일자리 창출 등 제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