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아스트라제네카 CEO "코로나19 백신 효능 재평가 위해 추가 임상"

허윤영 기자



영국계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의 최고경영자(CEO)가 자사에서 개발한 코로나19(COVID-19) 백신의 효능을 제대로 평가하기 위해 추가 임상시험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파스칼 소리오 아스트라제테카 CEO는 26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우리가 코로나19 백신의 효능을 높이는 방법을 발견한 만큼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며 "또 다른 국제 임상시험이 되겠지만 이번 연구에는 환자가 더 적게 필요하기 때문에 빠르게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스트라제네카와 옥스포드대가 공동 개발한 이 백신의 임상시험에서 두 차례 모두 1회분 전체 용량을 투약한 이들의 예방효과는 62%였다. 그러나 백신 1회분의 절반을 우선 투약하고 한 달 후 1회분을 온전히 투약한 참가자들은 예방 효과가 90%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아스트라제네카 연구진은 임상시험에서 백신 정량의 절반만 투여한 것은 실수였다고 인정했다. 이에 따라 백신의 정확한 효능에 대한 의문이 제기됐다.

소리오 CEO는 추가 임상시험으로 인해 영국과 유럽연합(EU)의 규제당국의 승인이 늦어지지 않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은 늦춰질 수 있다.



허윤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