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왕기 평창군수, "민선7기 2년만에 예산규모 50% 성장·공약사항 95% 이행"

신효재 기자

(사진=평창)한왕기 평창군수

한왕기 평창군수는 29일 송년사를 통해 어려운 상황 중에도 무한한 신뢰와 성원을 보내준 군민들과 동료 공직자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한 군수는 “순탄치 않은 한 해였지만 코로나19 여파를 극복하고 민생을 챙기는데 전력을 다했다”며 "특히 지난 9월 태풍 마이삭 때 진부 송정교 붕괴를 직감하고 차량 통제에 나서 대형사고를 막는 등 평창군의 희망은 군민"이라고 밝혔다.

이날 한 군수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주민의 건강과 생활안정을 올해 군정의 최우선 목표로 삼고 철저한 방역조치는 물론 강원도 최초 감염안전 진료부스 설치, 재난기본소득 지원과 마스크 무상 배부, 소상공인 이자 보전, 농기계 무상임대 등 시책을 시행한바 있다.

또 침체된 지역경기 부양을 위해 역점 사업을 전략적으로 추진하는 등 민선7기 2년간 군정 사상 최대 규모의 외부재원을 마련하고 강원도 18개 시·군 중 5번째로 큰 예산규모를 마련했다.

이외 비대면·안전 지향으로 바뀌고 있는 관광 및 소비 행태에 대응해 소규모 개별 여행콘텐츠 개발, 비대면 관광서비스 제공, 관내 중소기업과 농업경영인을 위한 온라인 몰 오픈, 농·임산물의 고급화 및 수출시장 다변화 등 정책의 방향을 재빠르게 전환했으며 ‘평창형 뉴딜전략’을 수립해 코로나 이후 시대를 대비했다.

무엇보다 2020년 평창평화포럼에서 ‘평창평화의제 2030’을 공식발표했으며 평창국제평화영화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남북 축산분야 협력사업 연구를 진행하는 등 평화시대를 준비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공동육아 나눔터와 사회복지센터, CCTV 통합관제센터 개관과 전국 지자체 최초로 RE100 실천을 선언하는 등 지속가능한 평화도시로서 환경을 갖췄다.

한 군수는 "공약사항 95% 이행과 주민자치회 도입, 현안 중심의 조직 개편도 민선7기가 약속한 ‘군민이 주인되는 평창’을 실현시키겠다는 평창군의 의지"라며 "군 목표를 군민의 행복을 여는 도약의 발판으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군은 종무식을 청사 내 TV를 통해 실시간 중계하는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하며 군수 표창과 한 해를 돌아보는 영상시청, 아쉬움을 달래는 비대면 직원격려 이벤트로 축소했다. 매년 열렸던 제야의 올림픽대종 타종행사 역시 전면 취소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